전반적인 발달과 감각통합기능, 운동발달, 시지각발달평가를 실시하고 아동에게 의미 있는 작업(자조기술, 놀이, 수면, 사회적 상호작용 ) 참여를 향상시키기 위한 중재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아동의 전반적인 발달수준을 확인하고 발달지연 또는 문제의 가능성이 있는 아동을 선별하여 체계적인 중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합니다. 다른 평가와 함께 고려하여 포괄적으로 아동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촉각, 전정감각, 고유수용성감각, 청각, 시각 등 각 감각계에 대한 조절 및 실행 기능을 평가하고 감각통합장애 분류기준(감각조절장애, 실행장애)에 따라 아동의 감각처리의 특성을 파악합니다. 감각조절장애는 다양한 감각입력에 대해 저반응이나 과잉반응을 보이는 것으로 중력불안, 움직임에 대한 회피반응, 감각방어, 저반응의 유형이 있습니다. 실행장애는 새롭거나 익숙하지 않은 운동과제를 계획하고 수행하는 것에 어려움이 있는 것으로 양측협응 및 순서실행장애, 체성실행장애의 유형이 있습니다. 평가를 통해 일상생활, 놀이, 학업의 참여를 방해하는 요인을 분석하고 효율적인 중재를 계획할 수 있도록 합니다.
균형, 민첩성, 협응, 근력, 손의 기민성 등 대운동, 소운동에 대한 운동 능력을 평가하고, 운동 능력의 강점과 약점을 파악합니다.
눈-손 협응, 따라 그리기, 공간관계, 도형-배경, 형태 항상성 등 시지각 능력을 평가합니다. 이를 통해 시지각 결함의 유무와 정도를 객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