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승연(소장)
-
학력사항
- 미국 아이오와대학교 학교심리학 전공 박사
- 이화여자대학교 심리학과 인지심리학 석사
- 이화여자대학교 교육심리학과 학사
-
경력사항
- 現 이화여자대학교 아동발달센터 소장
- 現 이화여자대학교 심리학과 교수
- 前 발달심리학회지 편집위원장
- 前 학교심리학회 회장
- 前 이화여자대학교 심리학과 학과장 및 사회과학대학 교학부장
-
자격 및 면허
- 발달심리사 1급
- 학교심리사 1급 (한국학교심리학회)
-
주요 학회활동
- 한국학교심리학회 감사
- 한국발달심리학회 편집위원장 및 운영위원
-
주요 연구활동
- 대학생의 개인적 공정세상신념과 정신적 안녕감의 관계: 감사, 친사회적 행동의 매개효과. 2024. 발달지원연구, 13(1). 25-42
- 일반 초등학교에 통합된 자폐 범주성 장애 학생의 또래괴롭힘 경험과 위험요인 분석. 2023. 발달지원연구, 12(3). 39-66
- 여자 청소년의 정서적 학대 피해와 사이버 언어푝력 가해의 고나계: 내현적 자기애와 피해자 정의민감성의 매개효과. 2023. 청소년학연구, 30(10), 287-307
- 교사의 폭력 피해 경험, 자신감, 소진의 관계: 스트레스 대처방식과 사회적 지지의 조절된-조절된 매개효과. 2022. 청소년학연구, 29(7), 249-274
- 근거이론에 기반한 자폐범주성장애 학생의 또래괴롭힘 경험과 피해 대처과정 분석. 2021. 정서행동장애 연구, 37(1), 1-27
- 학교 성폭력의 실태 및 다면적 영향 요인에 관한 질적 연구. 2021. The SNU Journal of Education Research, 30(1), 59-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