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에 어려움이 있는 유아, 아동의 인지, 언어, 사회성, 대소근육, 적응행동의 전반적 발달 촉진을 위해 개별 또는 소그룹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학령기 아동의 학업성취도 향상을 돕기 위한 특수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영유아를 대상으로 언어, 대소근육 운동, 개인-사회성 등의 발달영역과 사회-정서적 특성에 대한 스크리닝을 합니다. 발달선별검사를 통해 이상 발달이 의심되는 경우 더 심화된 검사를 권고합니다.
발달에 어려움을 보이는 영유아 및 아동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과정을 기반으로 하여 개별 아동의 강약점, 인지, 언어, 사회성, 대소근육 운동, 적응행동 기술의 현행 수준을 평가합니다.
발달장애 아동을 대상으로 모방, 지각, 대소근육운동, 눈손협응, 동작성 인지, 언어성 인지 영역의 발달척도와 대인관계, 감각 반응 등의 특이한 행동 패턴의 병리 척도를 평가합니다.
발달에 어려움을 보이는 아동을 대상으로 읽기, 쓰기, 수학 등 기초학습능력 수행 수준을 종합적으로 평가합니다.